경제정보

육아용품 전문 기업 꿈비 (407400) 코스닥 신규 상장

또치일상 2023. 2. 14. 12:56
반응형

육아용품 전문 기업 꿈비 (407400) 코스닥 신규 상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꿈비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육아용품 전문 기업 꿈비 (407400) 코스닥 신규 상장

육아용품 전문 기업 꿈비는 2014년 10월 27일에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그리고 GGUMBI, LICOCO, Organic ground 등의 브랜드를 론칭하여 놀이방 매트와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이며 정부지원사업 과제를 통한 연구개발 및 토털 육아용품 시장을 목표로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2023년 2월 9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8%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11.5% 감소, 당기순이익은 5.4% 증가했습니다. 국내의 경우 온라인을 통한 D2C(Direct to Consumer) 판매를 기본 정책으로 하고 있으며 소비자 접점을 넓힐 수 있는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꿈꾸는 베이비의 줄임말로 꿈비 제품의 주요 원재료는 희소성이 크지 않고 기술력을 요하지 않는 특성으로 수급의 어려움이 없으며 국내 직접 제조 공장을 활용 중입니다. 현재 꿈비는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해서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며 따상상인 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로 형성되고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이어 4거래일째 강세를 기록하는 중입니다. 주가 상승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둔화되는 모습이고 지난 9일 3,000원 (30%), 10일 3,900원 (30%), 11일 880원 (5.21%) 상승했고 이날은 1~2%대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1월 26일에서 27일 진행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 예측에서 1,54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공모가도 희망 범위인 4,000원~4,500원을 상회한 5,000원으로 확정됐습니다. 일반 청약에서도 1,772.5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엄마와 아이가 안고 있는 이미지 사진

현재는 온라인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지만 공모 후 오프라인 매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고 대형유통매장과 오프라인 체험매장 진출을 통해 매출확대를 노리고 있습니다. 최근 IPO시장에서 따따상이 나오면서 증시에 훈풍이 불고 있고 그만큼 공모주 시장에도 뜨거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꿈비라는 기업을 봤을 때 매출액 확대와 브랜드 확장 그리고 해외진출에 대한 계획을 보면 괜찮은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와 가구사업 외에도 스킨케어나 반려동물 브랜드 론칭 등을 보면 계속해서 성장해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