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이용 가능한 제습기 구매 방법 Tip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습기 사시려는 분들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사계절 이용 가능한 제습기 구매 방법 Tip
요즘 제습기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모두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봄 여름에는 미세먼지 증가로 실내에서 빨래 건조를 하기 때문에 제습기가 필요합니다. 여름에는 장마 시즌에 실내 습도 조절을 할 수 있고 겨울에는 보일러실의 결로와 성에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습도 조절을 위해 사용되었지만 점점 사계절 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간혹 에어컨 제습 기능이 있어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에어컨 제습 기능의 장점은 제습 면적이 더 넓기도 하고 제습 효율이 좋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는데 청소와 건조를 잘 시켜줘야 되고 실내 온도를 내려주는 제품으로 습도가 내려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세가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습도 관리는 제습기가 효율이 더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습기에서 나오는 따뜻한 바람은 실내 온도가 상승할 수 있어 외출 시 단독 사용을 권장하고 외출하지 않을 때는 에어컨과 제습기 동시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꿉꿉함과 벌레 그리고 곰팡이 냄새가 나지 않고 쾌적한 환경이 중요하신 분, 보일러는 가스비, 에어컨은 전기세가 공과금까지 고려하시는 분에게 제습기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제습기 구매 방법은 먼저 일일 제습량과 에너지 효율 그리고 배수 방법을 체크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우리 집에 맞는 면적별 일일 제습량
10평대 미만 추천 제습량은 5L, 10평대는 6~10L, 20~30평대는 11~20L, 40평대는 21L이상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추천 제습량은 면적별 거실과 주방에서 사용하기 알맞은 기준으로 측정 되었고 권장 제습량보다 큰 용량을 구매하실 경우 실내 제습량이 부족해 대기 상태가 유지되며 전기세가 많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전기세 절약을 위한 에너지 효율
에너지 등급이 높을 수록 전기 사용량 대비 제습 효율이 좋습니다. 인버터는 소음이 적고 환경에 맞춰 운전을 조절해 전기세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등급이 높고 인버터 제품일 경우 에너지 효율이 좋고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되지만 각각 포함된 제품을 구매해도 좋습니다. 그래서 1등급이고 인버터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제습 후 생긴 물 버리는 방법
물통 배수는 제습기의 물통이 꽉 차면 매번 버려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대부분 물넘침방지가 탑재되어 있고 집을 비울 때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연속 배수는 호스 연결로 하수구에 배수하거나 세숫대야에 받아서 배수를 합니다. 연속 배수는 집안에 있을 때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그 외 구매 포인트 Tip
요즘은 스마트폰 제어가 되는 제품도 많이 나오는데 와이파이 연동으로 실외에서도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습기 내부에 냄새 및 곰팡이를 줄여주는 기능인 내부 건조도 있으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