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엑셀 사용할 때 자주 쓰는 단축키를 모아봤습니다. 엑셀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은 미리 단축키를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직장인 엑셀 사용할 때 자주 쓰는 단축키 모음
엑셀 단축키를 알아두면 업무할 때 편하게 할 수 있고 문서 작성을 할 때 작업 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 실무에서 쓰는 단축키 모음을 봐보도록 합시다.
F1 도움말
F2 편집상태
F3 이름 붙여넣기
F4 최후의 반복작업
F5 이동
F6 다음 창틀로 이동
F7 맞춤법 검사
F8 확장선택
F9 모두 계산
F10 메뉴활성
Shift + F1 설명
Shift + F2 메모 넣기
Shift + F3 함수 마법사
Shift + F4 다음 찾기
Shift + F5 찾기 및 바꾸기
Shift + F6 이전 창틀로 이동
Shift + F7 리서치
Shift + F8 선택영역 추가
Shift + F9 시트 재계산
Shift + F10 바로가기 메뉴
Shift + F11 새 시트 삽입
Shift + 방향키 셀 중복 선택
Shift + Enter 윗 행으로 이동
Shift + Tab 이전으로 이동
Shift + Space bar 행 전체 선택
Shift + End 항목 끝까지 셀 선택
Shift + Home 항목 처음까지 셀 선택
Shift + Delete 잘라내기
Shift + Insert 붙여넣기
Ctrl + Page dawn 다음 워크시트
Ctrl + Page up 이전 워크시트
Ctrl + Back space 활성화 셀로 이동
Ctrl + : 시간 입력
Ctrl + ; 날짜 입력
Ctrl + 1 셀 서식
Ctrl + 9 행 숨기기
Ctrl + Enter 선택범위 현재 항목 채움
Ctrl + Tab 탭 전환
Ctrl + space bar 열 전체 선택
Ctrl + A 모두 선택
Ctrl + B 굵은 글씨
Ctrl + C 복사
Ctrl + D 윗 셀 복사 붙여넣기
Ctrl + E 통합문서 닫기
Ctrl + F 찾기
Ctrl + G 이동
Ctrl + H 바꾸기
Ctrl + I 글자 기울임 효과
Ctrl + K 하이퍼링크 삽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