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값 아끼는 방법 알뜰 및 셀프 주유소에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럼 저렴하게 주유할 수 있는 팁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름값 아끼는 방법
최저가 주유소 찾기
한국석유공사 오피넷 앱을 이용하면 지역별과 경로별 최저가 주유소를 순위별로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오일나우나 주유도우미 그리고 주유9 등 비슷한 앱들도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 내비게이션과 연동되어 있어서 길안내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앱테크와 지역화폐 활용하기
앱테크로 주유비 아끼는 법
오일나우는 주유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광고 시청이나 앱 실행 같은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를 주는데 이걸 5천원이나 1만 원짜리 주유권으로 바꾸면 됩니다.
에너지플러스는 GS칼텍스 앱인데 결제 수단을 미리 입력해두는 빠른주유 서비스를 쓰면 최대 1만 8천원의 할인 쿠폰을 줍니다.
카앤은 현대오일뱅크 앱인데 주유와 세차 그리고 경정비 혜택을 주유패스 구독 서비스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유 실적에 따라서 쿠폰이나 경품 참여권을 주기도 합니다.
MY S-OIL은 에스오일 앱으로 빠른 주유 서비스를 쓰면 2천원 짜리 할인쿠폰을 3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화폐 활용하는 법
주유비도 지역화폐로 결제하면 5~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경기지역화폐는 10만 원을 충전하면 10%를 더 적립해줘서 총 11만 원을 쓸 수 있습니다. 하남지역화폐는 9만 원으로 10만 원 어치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지역화폐는 추석 등 명절에 물량이 많이 풀리고 한시적으로 할인율을 더 높여주기도 하니 잘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단 지역 화폐 가맹주유소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 및 셀프 주유소
알뜰주유소는 소비자의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서 정부가 휘발유와 경유를 저렴하게 공급하는 주유소 입니다. 그리고 셀프 주유소는 직원없이 운영해서 인건비를 낮춰 기름값을 비교적 저렴하게 유지합니다. 모두 일반 주유소보다 싸게 주유를 할 수 있습니다. 셀프 주유할 때 기름값 아끼는 꿀팁이 있는데 주유 손잡이를 느슨하게 잡고 주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잡이를 세게 잡으면 거품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맥주를 따를 때 세게 부으면 거품이 생기는 것과 비슷합니다. 또 주유가 끝난 후에는 호스에 남은 기름이 없도록 끝까지 넣으면 됩니다.
기름값 아끼는 습관
주유 눈금이 한 칸 남았을 때 미리 주유를 합니다. 눈금이 바닥에 가까워졌을 때 주유를 하면 연료가 탱크 바닥과 마찰하면서 산화돼 날아갈 수 있습니다. 80%만 채우는 습관을 들입니다. 연료를 가득 채우면 차량의 무게가 늘어나 연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연비를 좋게 유지하려면 70~80% 정도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리터 단위로 주유를 합니다. 주유비는 리터 단위로 책정되는데 금액 기준보다는 10리터 등 리터 기준으로 주유해야 정확한 양의 기름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름을 정량보다 적게 넣는 불법 변조 주유기 피해도 막을 수 있습니다. 낮보다는 아침이나 저역에 주유를 합니다. 휘발유는 열에 약해서 쉽게 기화되는데 기온이 높은 낮이나 오후에 주유를 하면 실제 넣는 양보다 적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이나 저녁에는 같은 가격으로 좀 더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