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해외여행 비행기 타기 전 인천 공항 이용 꿀팁 정리 모음

by 또치일상 2024. 1. 5.
반응형

해외여행 비행기 타기 전 인천 공항 이용 꿀팁을 정리해서 모아봤습니다. 해외여행 갈 때 인천 공항 가시는 분들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해외여행 비행기 타기 전 인천 공항 이용 꿀팁 정리 모음

셀프 수속해서 대기 시간 줄이기

인천공항 이미지

셀프 체크인 (Self Check-in)

항공사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공항 키오스크에서 미리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하려는 항공편 예약 조회에 들어가서 좌석을 선택하고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받으면 됩니다. 모바일 탑승권이 있으면 위탁 수하물만 부치고 출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셀프체크인 후 국내선은 20분 전 국제선은 1시간 전까지 출국장에 입장하지 않으면 체크인이 자동 취소됩니다. 셀프체크인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 비자가 필요한 국가에 가거나 아이와 함께 타거나 비상구 좌석 같은 특수한 좌석에 앉아야 된다면 승무원이 수속을 해야 됩니다. 일부 저가 항공은 셀프체크인이 없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셀프백드롭 (Self Bag-Drop)

항공사 직원 도움 없이 기기로 위탁 수하물을 부칠 수 있습니다. 셀프체크인을 했다면 셀프백드롭으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단 셀프백드롭이라도 항공사가 정해 둔 무게와 크기 규정을 지켜야 됩니다. 직원이 확인해야 될 특수 수하물이면 안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패스

출국장과 비행기 탑승구 앞에선 여권과 탑승권을 꺼내야 했습니다.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용 대기 줄에 서서 얼굴만 보여주고 통과할 수 있습니다. ICN Smartpass 앱이나 공항 셀프체크인 키오스크에 얼굴을 등록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패스가 없을 때 출국장 빨리 나가는 법이 있는데 포털 사이트에 인천공항 혼잡도를 검색해보면 됩니다. 각 출국장의 실시간 대기 인원 수를 확인해서 덜 붐비는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공항 도착했는데 여권 없을 때

단수여권

인천공항의 여권 민원 센터에서 긴급 여권을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긴급 사유가 인정되는 때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하게 되면 기존 여권은 쓸 수 없습니다. 긴급 여권을 받급 받을 때 필요한 준비물이 있는데 여권 발급 신청서와 신분증 그리고 분실신고서, 여권용 사진 1매, 긴급 여권 발급 사유서, 긴급성 증빙 서류 (항공권 등), 수수료 53,000원 (여권 민원 센터에서 여권 발급 신청서 등 필요한 서류를 작성할 수 있고 맞은 편에 있는 포토부스에서 여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위치는 제1여객터미널 3층 외교부 영사민원서비스에 있습니다.

인천 공항 이용 서비스

인천공항 사진 이미지

비행기를 갈아탈 땐 짧게는 1시간, 길게는 하루 이상을 공항에 있어야 됩니다. 이럴 때 인천 공항에 가볼 만한 곳이 있습니다.

공항 PC방

정식 이름은 라이엇 아케이드 : E-스포츠 관람, 증강현실(AR)∙모바일게임, 포토존 등 다양한 놀거리가 있습니다. 공항 이용객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위치는 제1여객터미널 3층 면세구역 서편에 있습니다.

공항 호텔

정식 이름은 다락휴 : 대기 시간이 길다면 편하고 저렴하게 호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기가 많아서 예약은 필수입니다.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고 위치는 제1여객터미널 교통센터 1층, 제2여객터미널 B1층에 있고 비용은 숙박 79,000원, 3시간 이용 시 24,200원 입니다.

공항 샤워실

환승객 전용 샤워실과 일반 승객 샤워실이 따로 있습니다. 면세구역은 제1터미널, 제2터미널 각각 2곳, 환승객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구역 스파온에어는 제1터미널 1층에 있고 2시간에 10,000원 입니다. 다락휴는 제2터미널 B1층, 샤워만 시간당 10,000원 입니다.

외투 보관 서비스

우리나라와 반대 계절을 가진 나라에 갈 때 외투가 처치 곤란입니다. 외투를 보관해 주는 곳이 두 곳 있는데 첫번째는 한진택배 입니다. 위치는 제1터미널 3층, B, N 체크인 카운터 부근에 있고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입니다. 요금은 1일당 2,500원 입니다. 두번째는 크린업에어 입니다. 위치는 제1터미널 B1층 서편 끝에 있고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 (일 휴무), (겨울철에는 24시간 이용 가능) 입니다. 요금은 3박4일 10,000원 (1일 추가당 2,500원) 입니다.

로봇 배달 서비스

공항 안에서 로봇이 음식이나 음료를 배달해 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에어딜리인데 탑승 게이트 좌석에 있는 에어딜리 QR코드로 주문을 하면 됩니다. 로봇이 내가 있는 좌석 근처나 내가 지정한 게이트 입구로 갖다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