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회원님의 디바이스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 떴을 때 대처 방법

by 또치일상 2024. 2. 8.
반응형

회원님의 디바이스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 떴을 때 대처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해보는 분들 중에 회원님의 디바이스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보신 분들이 있을텐데 현재 같은 IP를 사용하지 않는
이용자의 접속을 원천 차단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대처를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님의 디바이스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 떴을 때 대처 방법

넷플릭스 이용 가구 메시지 이미지

임시 코드 발급 받기

모바일 기기에 회원님의 디바이스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를 받고
임시로 시청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의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임시 코드를 받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계정 공유 중이라면 파티장의 이메일이나 문자로 임시 코드를 받아 15분 내 코드 입력 시에 14일간은 넷플릭스를 계속해서 볼 수 있습니다. 2주 후에는 임시 코드 유효 기간이 지나 다시 임시 코드를 발급받아야 되는데 번거로워도 이주마다 한 번씩 임시 코드를 받아 시청하면 되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당장은 해결되는 이 방법은 임시적인 조치일뿐입니다. 이용 가구로 설정한 TV에 연결된 와이파이에 접속해서 넷플릭스를 일분 이상 봐야만 인증이 되고 여러 번 임시 코드를 받을 경우 추후에는 임시 코드 발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넷플릭스 메시지 이미지

이용 가구 업데이트하기

이용 가구 확정 시 확정된 TV와 동일한 와이파이에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한 집에 살지 않는 사이끼리 계정 공유를 하는 경우 지속적으로 확인하기가 어려워서 넷플릭스 이용 가구 설정 자체를 변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집에 살지 않는 세 명이 계정 공유 중인데 A가 볼 때는 A가 이용 가구를 확정해 사용하고 B가 볼 때는 다시 B의 기기를 이용 가구로 확정하는 겁니다. 이러한 이용 가구 변경 역시 이메일 받기 또는 문자 받기를 통해 코드를 받고 확인해야 되서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이 역시도 추후에는 임시 가구
업데이트 등이 막힐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넷플릭스 액세스 및 디바이스 관리 이미지

아이피 주소

한 번 회원님의 디바이스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뜬 이후에는 사용 아이피에 제한이 걸립니다. 다른 넷플릭스 파티에 들어가면 괜찮을 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다른 넷플릭스 파티의 파티원으로 참석해도 또다시 회원님의 디바이스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뜹니다. 넷플릭스가 이용 가구에 포함된 기기를 판별하는 기준이 IP이기 때문입니다. 아이피 자체가 차단 되어서 본인의 계정을 생성하지 않는 이상 해결되지 않습니다. 아직 메시지가 뜨지 않았다면 회원님의 디바이스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기된 것이라면 이미 어떤 TV에 이용 가구가 설정된 상태라는 겁니다. 지금은 접속하지 않더라도 과거의 시청 기록이 남아 있다면 그 기기를 기준으로 다른 곳에서 시청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경고 메시지가 보이기 전에 엑세스 및 디바이스 관리 페이지를 방문해서 디바이스 기록을 깨끗하게 정리해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디바이스 기록을 지우기 전에 넷플릭스 계정으로 단 1회라도 티브이로 접속한 적이 있고 넷플릭스에서 계정 공유 단속 대상에 속해있다면 이 역시도 100% 안전한 방법은 아니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디바이스에서 로그아웃한 뒤 모바일 기기로만 이용해 보도록 합니다. 현재 넷플릭스 고객센터 기준 TV에서 넷플릭스를 시청하지 않거나 티비가 없는 경우에는 넷플릭스 이용 가구를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본인이 여러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모두 로그아웃한 뒤 하나의 기기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